미니빌 (Miniville, Machi Koro)


 

 

2014년 핫 한 게임 중 하나인 [미니빌] 프리뷰입니다. 원래 제목이 [마치고로]인 이 게임은 일본 디자이너인 마사오 수가누마에 의해서 일본 제작사인 그라운딩을 통해 발표 되었고, 그 게임성을 인정받아 이듬해 다양한 전세계의 퍼블리셔들에 의해서 판권이 팔려나갔습니다.

 

제작사에 따라 이름도 다양한데요, 미국이나 독일같은 경우에는 원제를 살려 [마치 고로]로, 폴란드에서는 [메트로폴리아], 그리고 프랑스와 국내에서는 [미니빌]로 명명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국가에서 올 2/4분기 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옆면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문스터게임아시아, (주)행복한바오밥이 출시합니다. 본 제품은 시제품이 아닌, 샘플 제품입니다.

 


출시 국가에 따라서 박스 사이즈들도 제각각인데 국내에서는 180mm x 150mm 정도의 아담한 사이즈로 나옵니다. 카드가 100여장, 토큰이 50여개이기 때문에 구성품들이 적당이 꽉 채워질 사이즈입니다.


 

 

구성품들입니다. 카드, 토큰, 주사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리뷰 촬영당시 설명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게임 시작시 갖고 시작하는 두 종류의 시작 카드는 뒷면이 노란색으로, 그외의 카드들은 뒷면이 하늘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미션 카드에 해당하는 4장의 카드의 앞뒷면입니다. 4장을 가장 빨리 만들면 승리하고, 게임중 건설하면 추가 혜택을 줍니다.


시작 카드 2종류입니다. 시작 카드여서 구매 비용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건물 카드들입니다.


 

 

녹색 카드입니다. 자기 순서일때-다시말해 본인이 주사위를 굴렸을때만 혜택을 얻습니다.


 


파란색 카드입니다. 다른 사람이 굴렸다해도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뭔가 불길한 느낌의 빨간색 카드. 다른 사람이 굴렸을때 그 사람에게서 뭔가를 뺐어오는 기능들입니다.


 


보라색 카드. 본인의 순서에 굴렸을때, 해당 결과에 따라 남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 카드입니다.


 


동전 토큰과 주사위 2개입니다. 앞뒷면 문양이 다르지만, 색깔로 구분이 되므로, 게임 중 돈은 공개나 마찬가지입니다. 아울러 주사위는 굉장히 고급스런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2014년 보드게임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국내 출시는 2014년 6월 예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94 next


티스토리 툴바